사업개요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의료지원사업
서울대학교병원 외과동문회와 통일부 산하 남북하나재단이 북한이탈주민의 건강증진과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힘을 모아 의료지원사업을 시작합니다.
국내 최초 외과동문회 소속 전문의들의 연합 재능나눔인 ‘굿서젼스(Good Surgeons) 의료지원사업’을 통해 우리사회 나눔문화가 보다 확산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북한이탈주민의 성공적인 정착은 육체의 건강에서 시작됩니다.
국내 북한이탈주민 3만명 시대, 사선을 넘어 대한민국으로 온 그들은 낯선 땅에서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오늘도 도전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그간의 열악한 환경에서 얻게 된 여러 질병과 냉혹한 경쟁 현실 속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여기에 우리 서울대학교병원 외과동문회는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그들의 앞길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건강할 권리를 지켜주기 위해 굿서젼스 의료지원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서울대병원 외과동문 전문의가 운영하는 병ㆍ의원에서 북한이탈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연간 외과 수술 400건, 대장내시경 검사 200건을 무료로 지원합니다.
서울대병원 외과동문회 소속 전문의만의 재능인 외과 분야 의료지원을 통해 북한이탈주민이 보다 건강한 삶을 누리며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을 이루길 바랍니다.
의료지원 분야는 아래와 같으며,배정 의료기관의 전문의를 통해 수술 또는 검사가 필요한 것으로 진단 받은 자에게 한해 지원됩니다.
후원 안내
​· 본 사업에 직ㆍ간접적으로 참여하거나 도움을 주기를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기업체 포함)는 서울대병원 외과동문회(Tel. 02-2072-2318)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원신청 및 접수처 (협력기관)
· 남북하나재단(통일부 산하 공공기관)
2016~2017년 참여 의료기관 현황(13개소)
시도 시군구 의료기관
서울시(7개소) 강남구
서초구
광진구 서울내과외과
성북구 유항맥서울외과
경기도(4개소) 성남시 분당서울외과
수원시 수원대항병원
안양시 대항하정외과
안산시 베스트원의원
울산시(1개소) 북구 울산시티병원
부산시(1개소) 동래구 대동병원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동문 병의원찾기
서울대학교병원 외과동문회   고유번호 : 208-82-05513   대표자 : 이웅희    주소 : (03080)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01(연건동,서울대학교병원 외과의국)
전화 : 02-2072-2318    이메일 : snuhsurgeons@naver.com   후원계좌 : 신한은행 100-031-172813 서울대학교병원외과동문회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 서울청 제2016-12호
  이동
탈장
탈장수술